본문 바로가기

기후소식

게시판 내용
제목 미래세대 목소리 듣고 환경정책에 반영…소통체계 첫 구축
등록일 2021-09-24 조회 12
출처 환경부 작성자 홍보포털
첨부파일

▷ 환경부, '제1회 미래세대 청년 환경포럼' 9월 15일 개최

▷ 청소년·청년 환경단체 등 미래세대와 소통의 장 마련


환경부(장관 한정애)는 기후·지속가능발전 등 환경분야에 대한 미래세대의 의견을 듣고 이를 환경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제1회 미래세대 청년 환경포럼'을 9월 15일 오후 2시 30분부터 한국프레스센터(서울 중구 소재)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탄소중립 달성 등 환경정책에 실질적인 영향을 받는 미래세대의 의견이 주요 환경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소통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환경부는 이날 포럼에서 향후 포럼 구성·운영 계획 및 주요 환경정책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미래세대와의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주요 환경 현안 및 정책 전반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청소년 등 포럼 구성원들에게 이번 포럼의 목적과 앞으로의 구성 및 운영 방식을 설명하고, 미래세대의 관심이 높은 2050 탄소중립 정책 추진상황을 공유했다. 


자유토론을 통해 미래세대가 환경 현안 및 정책 관련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하고, 정책 추진 방향 등에 대해 한정애 환경부 장관과 직접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환경부는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반기 1회 이상 정기적인 포럼을 개최하여 미래세대의 의견이 주요 환경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한정애 환경부 장관은 "미래세대의 목소리를 듣고, 환경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은 정부의 의무일 것"이라며, "이번 포럼이 미래세대와의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소통을 위한 첫걸음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이전글 나만의 아이디어, 기후위기 대응 해외산림 정책이 된다
다음글 완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
목록